Reviewer 김c

반응형

재난지원금 사용할때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재난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 5부제를 한다고 해서 저의 생년월일의 마지막 일의 날자가 9라서 5,9가 되는 목요일인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신용카드를 이요해서 신청을 하려고 제가 사용하는 삼성카드앱에서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신청대상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자세히 다시 한번 알아 보니 생년월일중에 "생년"의 끝자리로

따지는 거였어요.. 그래서 시기를 놓쳐서 주말에 신청을 했습니다. 주말은 5부제 상관없이 다 가능하기에

신청을 하였고 바로 확정이 되어서 삼성카드에 25만원이 적립이 되었습니다.

 

9월11일(토요일)에 신청을 하였고 9월12일(일요일) 오후에 입이 심심해서 동네 마트에서 양파링을 1개사서

카드로 결제를 했더니 카카오톡으로 재난지원금에서 차단이 되었다고 오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현재 잔고는 첨부파일처럼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몇 시간 후에 배가 고파서 저녁을 먹을려고 고민을 하다가 배달을 시켜도 재난지원금으로 되는지

알아 보았더니 결제 방법을 "만나서 결제"가 있어서 현장에서 라이더님과 만나서 결제를 하면 된다고 확

인을 했고 3일전 금요일에도 먹었지만 오늘도 피자가 먹고 싶어서 "비스트로피자"라는 업체에서 시켰습

니다.

 

이 비스트로프지가 제가 살고 있는 인천 부평구에도 있었지만 그동안 몇번 시켜 먹었던 미추홀구점에서

키셔 먹어서 저는 당연히 의심도 없이 미추홀루고 주문을 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배달의미족 어플에 접속해서 보시면 첨부파일 처럼 오른쪽에 "배민1"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배민1 로 주문을 하면 재난지원금으로 결제가 안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저도 피자를 주문하고 라이더님이 결제를 하고 돌아가신후에 휴대폰을 확인했는데 첫번째

이미지처럼 피자값이 차감이 되었다는 톡이 오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상해서 비스트로피자집에 문의를 했습니다. 통화중에 피자집 사장님이 배민원이라고 해서

난 무슨 소링니가 했는데 2번쨰 첨부파일처럼 배민1원로 주문을 하면 번쩍배달이 적용이 되기에

재난 지원금 적용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저는 인천의 부평구에 살고 있고 제가 주문한 피자는 미추홀구(주안동)에 위치를 하고 있어서 "지역구"

가 다르다고 적용이 되지 않는다내요.

 

위의 이미지처럼 일반 배달과 배민1이라고 있는데 배민1은 번쩍 대달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어제 먹었지만 또 같은 업체에 같은 메뉴를 주문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사람이 주문했던 기록이 있기에 나의 주무내역에 들어가서 첨부 이미지처럼 업체르 눌러서

주문을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업체프로필에 숫자1 이 있느냐를 잘 보셔야 합니다. 업체 프로필에 숫자 1이 있는것은 번쩌배달,

즉 구가 달라서 번쩍 배달이 적용이 되어서 재난지원금이 적용이 되지를 않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신전떡볶이는 숫자 1이 없는게 보이시죠"?

 

여기는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반경 300미터 안에 있는, 즉 구역이 같아서 번쩍 배달이 적용이 안되어

서 재난 지원금을 적용받을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까지의 내용을 정리해서 보면 전통시장이나 이런곳은 같은 지역 시는 문제는 없지만 배달음식을

시킬때는 다른 구역의 업체를 시킬때는 주의해야 할거 같아요.

 

저는 그래서 이 피자를 재난 지원금이 아닌, 일반 저의 카드 결제로 처리가 되어서 카드값이 또 올라

갔습니다. ㅠㅠ ㅋㅋ

 

첨부파일처럼 배민1의 의미를 잘 생각하셔서 주문해야 할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