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어 김c 입니다. 얼마전에 제가 애드센스 100$를 달성했다는 글을 제 구독자

분들으 보셨을것입니다. 그때 제가 모아 놓았다가 저를 위해서나 가족들을 위해서 사용한다고

했었는데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좀 어려워져서 이 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SC제일은행 어플로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매도를 해서 원화로 바꿀려고 했더니 거래제

한이 걸려 있다는 메세지를 받았고 SC제일은행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가까운 지점을 방

문해서 풀어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 외화통장을 저도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저는 바로 만들어 놨는데 일정기간 이상 거래내역이 없으

니 거래제한이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다행히 부평역 부근에 SC제일은행이 있어서 아침 일찍 가서 바

로 대기번호 1번을 뽑아서 원화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고서 혹시 거래제한을 풀려는데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물었더니

저는 다행이 필요서류 없이 신분증을 가지고 바로가시면 푼다는 답변을 받았는데 이 사항은 사람마다

다른건가 봐요. 그러니 이런 대답을 하는거 같아요.

 

저의 외화통장 거래내역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서 중간에 멈추고 하다가를

반복을 하다 보니 100$를 달성하는데 올래걸려서 꾀 한동안 잔액은 0원입니다. ㅠㅠ ㅋ

 

그리고 상담창구분이 통장을 보더니 "구글"에서 들어오셨내요? 물어서 저는 "네"라고 대답

을 했고 은행직원분은 업무를 보았고, 이것저것 전산 처리를 하더니 해지할거냐 유지할거냐

를 물어서 저는 지금 통장을 유지할거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 가지고 있는 외화

통장의 거래제한을 풀려고 할때 물어 보시면 유지를 한다고 하시면 될거 같아요. 혹 SC제일은

행의 매도수수료가 비싸서 다른곳으로 이동할려면 해지를 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외화를 매도할때 어플로도 가능하지 않느냐? 물었더니 제라 딴생각을 했는지 설명을 들었

는데 기억이 나지를 않습니다. ㅠㅠ 그러나 외화를 찾을때는 지점을 와야 한다고는 들은거 같아요.

혹, 이 부분 아시는분 있으면 설명좀 부탁드려요. 어플로도 같은 은행계좌로 매도후 같은 은행계좌

로 이동이 가능하지 않나요?

 

이 100$를 어떻게 모았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힘들어진 경제로 인해서 사용을 해야 하다니 ㅠㅠ

분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이렇게 힘들때 사용할수 있어서 위안이 되고 다시 모으면 되

니 블로그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크크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