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무의식이 고객의 지갑을 어떻게 조종하는가?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는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및 브랜딩
자문을 맡고 있는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박사의 화제작이다. 저자가 주장하는 핵심 개념은 소비자의
감정과 동기를 이해하는 세계 최고의 신경마케팅 모델인 '림빅맵'이다. 15년간의 뇌연구와 시장조사
를 통해 저자가 개발한 동기모형 도구인 림빅맵은 '무의식이 인간의 경제활동을 어떻게 조종할까?"
라는 의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인간의 뇌 속에 들여다보는 새로운 방법을 이용해 매출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
인 방법을 제시한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세 가지 감정 시스템, 즉 빅3가 그 열쇠다. 빅3에서는 균형시
스템(안전에 대한 욕구), 자극 시스템(새로운 것, 체험에 대한 욕구), 지배 시스템(권력에 대한 욕구)이
있으며, 이 세 가지 욕구가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따라 서로 충돌, 타협, 결합하며 경제활동을 통제하
거나 자극한다. 빅3라는 감정.동기의 지도를 따라가다 보면, 복잡하게 얽힌 인간 심리가 어떻게 이성
을 속이고 갈동하며 구매까지 이르게 하는지 그 과정을 해독할 수 있다. 그리고 고객과 소비자들이
무슨 이유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림빅 맵을 따라가며 소비자의 성격을 분석하고 그들이 지난 감정의 무게중심에 따라 7가지
유형(전통주의자, 조화론자, 개방주의자, 쾌락주의자, 모험가, 실행가, 규율숭배자)으로 나눈다. 유
형별로 구분해 소비자 성향과 특징, 소비자 마음과 뇌를 움직이는 내외적 요소,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과 이유, 성별과 나이에 따라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 브랜드 형성과정, 오감을 자극하
는 규캐니지먼트부터 매장 배치와 상품 진열까지 추척하며 찾아낸 마케팅 및 매출 상승 전략에 관
한 실용적팁을 제공한다. 이렇듯 고객의 성향, 패턴과 동기를 이해하고, 나아가 매출을 높이는 방법
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최근 10억 연봉 유튜버가 소개하면서 화제가 되었으며, 중고시장에서
10만 원에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http://Athog.me/t6167vec7r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YES24
무의식이 고객의 지갑을 어떻게 조종하는가?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는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및 브랜
athog.me
사람을 죽이는 사람들 (1) | 2022.10.21 |
---|---|
완전 면역 (0) | 2022.10.20 |
데일 카네기 성공화대론 (4) | 2022.10.19 |
개인맞춤 영양의 시대가 온다 (1) | 2022.10.18 |
생각을 바꿔야 주식이 보인다. (0) | 2022.10.14 |
당신의 건강한 섹스를 권장합니다. (2) | 2022.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