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출처 yes24

책소개

무의식이 고객의 지갑을 어떻게 조종하는가?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는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및 브랜딩

자문을 맡고 있는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박사의 화제작이다. 저자가 주장하는 핵심 개념은 소비자의

감정과 동기를 이해하는 세계 최고의 신경마케팅 모델인 '림빅맵'이다. 15년간의 뇌연구와 시장조사

를 통해 저자가 개발한 동기모형 도구인 림빅맵은 '무의식이 인간의 경제활동을 어떻게 조종할까?"

라는 의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인간의 뇌 속에 들여다보는 새로운 방법을 이용해 매출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

인 방법을 제시한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세 가지 감정 시스템, 즉 빅3가 그 열쇠다. 빅3에서는 균형시

스템(안전에 대한 욕구), 자극 시스템(새로운 것, 체험에 대한 욕구), 지배 시스템(권력에 대한 욕구)이

있으며, 이 세 가지 욕구가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따라 서로 충돌, 타협, 결합하며 경제활동을 통제하

거나 자극한다. 빅3라는 감정.동기의 지도를 따라가다 보면, 복잡하게 얽힌 인간 심리가 어떻게 이성

을 속이고 갈동하며 구매까지 이르게 하는지 그 과정을 해독할 수 있다. 그리고 고객과 소비자들이

무슨 이유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림빅 맵을 따라가며 소비자의 성격을 분석하고 그들이 지난 감정의 무게중심에 따라 7가지

유형(전통주의자, 조화론자, 개방주의자, 쾌락주의자, 모험가, 실행가, 규율숭배자)으로 나눈다. 유

형별로 구분해 소비자 성향과 특징, 소비자 마음과 뇌를 움직이는 내외적 요소,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과 이유, 성별과 나이에 따라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 브랜드 형성과정, 오감을 자극하

는 규캐니지먼트부터 매장 배치와 상품 진열까지 추척하며 찾아낸 마케팅 및 매출 상승 전략에 관

한 실용적팁을 제공한다. 이렇듯 고객의 성향, 패턴과 동기를 이해하고, 나아가 매출을 높이는 방법

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최근 10억 연봉 유튜버가 소개하면서 화제가 되었으며, 중고시장에서

10만 원에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http://Athog.me/t6167vec7r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YES24

무의식이 고객의 지갑을 어떻게 조종하는가?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과학의 비밀!『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는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및 브랜

athog.me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을 죽이는 사람들  (1) 2022.10.21
완전 면역  (0) 2022.10.20
데일 카네기 성공화대론  (4) 2022.10.19
개인맞춤 영양의 시대가 온다  (1) 2022.10.18
생각을 바꿔야 주식이 보인다.  (0) 2022.10.14
당신의 건강한 섹스를 권장합니다.  (2) 2022.10.13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