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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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는 디젤 입자 필터(Diesel Particulate Filter)의 약자입니다. 디젤 엔진의 배기 시스템에 사용되는 장치로,

입자 물질 또는 쏘트(soot)의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DPF의 목적은 디젤 엔진에서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입자 물질을 포획하고 저장하여 대기로 방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DPF는 배기 가스 중의 미세 입자를 포착하고 수집하기 위해 세라믹이나 금속 꿀통 구조로 이루어진

작은 채널이나 구멍이 있는 필터로 구성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획된 입자들이 축적되어 DPF

내부에서 쏘트 레이어를 형성합니다.

 

DPF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고 엔진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재생이 필요합니다.

재생은 축적된 쏘트를 태우고 재로 형태로 변환하여 안전하게 배출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재생은 주로

두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일반 주행 조건에서 배기 운도가 충분히 높을 때 자동으로 발생하는

수동 재생과, 엔진 제어 유닛(ECU)이 시작시키는 활성 재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활성 재생은 연료를

추가로 분사하거나 전기 히터를 사용하여 배기 온도를 높이는 등의 방법으로 배기 온도를 올리는 과정

을 포함합니다.

 

DPF는 보다 엄격한 배출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현대의 디젤 차량에서 표준 구성품이 되었습니다.

입자 배출을 줄이고 대기 질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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