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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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편의점은 단순하게 24시간 코너 상점에서 현대적인 요구에 맞는 음식, 상품 및 서비스를위한 일체형 기착으로 진화를 하였다.


부진한 소비에서 불구하고, 편의점은 급성장하는 소매 부문을 구성하여 오프라인 소매 업체를 2015년의 29.6%의 매출 증가율로 큰 폭으로 앞질렀다(통계청)


KDB대우 증권 애널리스트 이준기는 주요 고객층인 단일 세대 가구로의 인구 이동으로 인해 우리나라 편의점의 지속적인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그는 이 보고서에서 고객 수요가 시장의 새로운 지사 공급을 초과함에 따라 이 분야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시장에 새로운 편의점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자 또는 소유자는 고객 수와 함께 검은 색으로 머물러있을뿐 아니라 거기에서 소비하는 금액도 훨씬 큰 폭으로 증가 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전했다.


유망한 시장 전망에도 불구하고 편의점 운영자는 더 많은 고객을 끌어 들이고 열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마케팅 노력을 강화해 왔습니다.


BGF Retail이 운영하는 중국 최대 편의점인 CU를 예를 들면, 일반적인 제공 위에 독특한 서비스를 추가하여 자사의 상점 형식으로 실험해왔다.


대학 근처에 있는 다른 CU체인은 학습실, 랩톱 및 프린터를 제공하여 학생들을 타겟팅합니다. 덕성 여자 대학교근처 지부에는 파우더 룸과 피팅 룸이 있습니다.


한편 한국 세븐이 현지에서 운영하는 주요 편의점 체인인 7-Eleven은 서울 강남에 2층짜리 런치 박스 카페(Lunchbox Cafe)를 오픈하여 고객이 미리 포장된 식가를 구매할수 있도록 했다.


"기존의 편의점은 일반적으로 좁은 공간으로 좁아져있고 고객에게 충분한 식사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구조적으로 불가능합니다."라고 한국 세븐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우리의 'Lunchbox Cafe'매장은 이러한 구조에서 벗어나 편의점의 미래가 다 계층 서비스로 향하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합니다.


GS그룹의 소매점에서 운영하는 GS25는 다양한 기성품을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달에 새로운 모바일 앱을 통해 자사의 "도시락 선주문 서비스"를 선보였다.


GS리테일(GS Retail)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주어진 시간에 원하는 지사에서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도시락 종류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앱을 통해 소비자는 "2+1"식품을 구매하고 다른 방문을 위해 여분의 항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인기로 인해 편의점은 전자 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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