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부터 오늘지금 이시간까지 계속 비가 오내요.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더위도 본격적으로 시작할거 같아요.

지금 내리는 비는 내일 금요일까지 온다고 합니다.

불금인데 내일까지 오면 외출활동이 한정되니 술집들 바쁘겠어요.^^


오늘은 제가 항상 이용하는 도서사이트 yes24에서 중고판매메뉴를

이용하는 아주 아주 간단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요즘 오프라이매장서점보다는 온라인 서점을 이용합니다.

요즘은 오프라인매장에서는 제가 찾는 책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온라인

서점에서 찾아보고 있으면 바로 구매를 합니다.


또한 요즘에 평상시보다 책읽는게 습관화(?)가 되고 있어서 집에 점점

책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죠.

예전에는 집에 책이 많으면 좋았지만 요즘은 책도 하나의 부수입방법

으로 다 읽은 책은 다시 되파는 경우도 있지요.


프리마켓으로 가지고 나가서 판매를 하여 바로 소진하면 되지만

그럴 시간 없고 책을 들고 나가는게 귀찮으신분에게는 온라인 중고판매

메뉴를 이용하는게 편하고 좋지요~ ㅎㅎ



위의 이미지는 yes24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까지 한 상태입니다.

상단메뉴중에 빨간상자를 보시면 "중고샵"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중고매장을 이용하려면 이 메뉴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이동해야 합니다.



"중고샵"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 중간에 보이는 "내가게에서 팔기"를

누르고 다시 한번 중고메뉴를 이용하기 위하여 로그인을 해야 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중고샵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중고샵 판매관리자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메인 yes24를 이용할때와 다르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였으면

가입할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중고판매 관리자로 로그인을 하였을때 보이는 페이지입니다.

온라인 판매를 해보셨던분들은 익숙한 메뉴들과 페이지입니다.


지금 현재 판매를 하고 있는 "내 판매관리 현황"과 "상품현황", "정산현황"

"묻고 답하기", "판매활동 정보", "표준서비스 위반 현황" 등 여러가지

부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나의출고/판품지주소"는 판매하시는 주소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출고지와 판품지 주소가 다르면 다르게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집에서 출고하기에 출고/반품 모두 집으로 되어 있어요.


여기서 "표준서비스 위반 현황"메뉴가 보이는데 스마트스토어로 예를

들면 패널티와 같은 부분입니다.

저는 다행이 아직 경고와 누적 패널티가 "0점"입니다. ^^


제가 아직 많은 책을 판매를 하는건 아니지만 집에 책이 쌓이고

다시 한번 안봐도 될거 같은 책들은 판매를 하여 기름값정도는

벌고 있습니다.


제일 하단에는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고객센터 연락처가 보이며

yes24 사업자등록증도 확인이 가능하고 중고샵을 이용하다가 문의사항

이 생기면 물어볼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