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카메라에서 렌즈는 각 상황과 필요에 따라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렌즈의 성능, 특성에 따라 같은 피사체를 전혀 다른 결과물의 이미지로 표현될 수 있기에 렌즈 선택이 중요합니다.


-Lens 의 중요성

디지털카메라에서 디지털 센서 다음으로는 중요한 부분이 바로 렌즈입니다. 카메라에 있어서 렌즈라고 하는것은 인간으로 비유하면

눈과 같은 것으로, 눈의 시력이 좋을수록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것처럼 어떤 렌즈를 그 상황에 맞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사진의

퀄리티가 결정되어집니다.
촬영하고자 하는 대상에 따라 표준, 광각, 망원 렌즈나 줌 렌즈를 선택한다는 것은 최고 또는 최악의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선택이기에 여러가지 렌즈는 각상황에 맞춰서 사용해 봄으로써 화각과 그 렌즈의 고유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Lens 의 초점거리

렌즈의 초점거리라고 함은 렌즈의 거리계를 돌려 무한대에 맞췄을때 그 렌즈의 제2주점(렌즈 안에 조리개가 있는 부분)으로부터 디지텔센서면(필름) 까지의 직선거리를 말한다. 그 직선거리의 수치와 사용하는 디지털 센서 크기에 따라 표준, 광각, 망원으로 결정됩니다.




렌즈를 구입할 때 5mm, 24mm, 70-200mm라고 말하는 숫자들은 바로 <초점거리> 입니다. 바로 이 초점거리에 따라서 화각이나 대상의 크기, 심도, 원근감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렌즈의 선택은 신중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중복투자가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를 구입할때 같이 구입하는 렌즈는 거의 표준 계열의 초점거리를 갖는 줌 렌즈이지만 사진을 깊게 공부를 하려는 거라면 고정된 단렌즈를 구입해서 차차 다른 렌즈를 사용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 초점(Focus)란 무엇인가?

촬영하려는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하여 대상이 선명해지도록 거리계를 돌려 촬영거리를 맞추는 것으로써, 카메라의 셔터 버튼을 반만 눌러서(반셔텨)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지는 AF(Auto Focus)와 사람이 직접 손으로 거리계를 돌려 초점을 맞추는 MF(Manual Focus)방식이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