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섭's 입니다.

이번 이야기는 아이폰7으로 교체한 이야기를 해볼려고합니다. 사진이 없는점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

아이폰7 을 구매한지 어느덧 2주가 넘었습니다. 아이폰7 plus 전에는 아이폰6s plus 골드를 사용했었지요. ^^

 

하지만 저도 어느전자기기든 기기(장비)욕심이 있어서 교체를 할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2년약정이였는데 2년도 다 못채우고 1년 조금 지났는데 바로 진행하고자 했고, 통신사를 LG U+ 쓰고 있는데 다행이 지인 동생중 LG U+ 에 다니고 있는 동생이 있어서 그녀석에게 알아 보았는데 기존에 쓰던 아이폰6s plus 를 중고로 팔면서 남은 할부금을 퉁치는 방식으로 아이폰7 plus로 넘어왔습니다.

 

LG U+ 에 다니던 동생에게 전화를 해서 "너 요즘에 어디서 일하니?" 물어 보았더니 이게 왠걸...

구월동 선수촌동네에 있다고 하내요... 저희 회사랑 너무 가까운곳에 있어서 바로 점심시간에 들려서 이런저런 안부도 물으면서 아이폰7으로 교체 하려면 어떻게 진행이 되는냐등등 물어 보았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제트블랙으로 할려고 했으니 물량도 없고 손때도 많이 타고 잔기스도 많다고 해서 버렸고, 매트블랙은 인천에 재고가 별루 없으니 하려면 빨리해야 한다고 해서 동생에게 빨리 물건 가져 오라고 했지요...

 

그후, 2시간정도 지난후 다시 그 동생에게 확인해보았더니 김포에서 물건 공수해서 오는데 물건을 다른거랑 잘 못 가져 왔다고 다시 보내고 다시 가져 오느라고 퇴근하고 매장에 들려서 기존 폰은 초기화 하고 아이폰7 plus 128G 매트블랙으로 체인지!!!

 

아이폰7은 아이폰6보다는 배터리 시간이 2시간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카메라 역시 7MP 페이스타임 HD카메라(전면카메라)를 사용하고 OiS, F1.8, 12MP, 6 ELEMENT렌즈를 사용하여 더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뒷면에는 2개의 12MP 카메라(광각+일반) 광학 2배줌, 디지털 10배줌 인물을 인식해서 배경을 날리는 기능 까지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7의 속도는 이번 아이폰6에서 사용한 A9칩에서 A10 Fusion 쿼드코어 칩을 사용해서 A9보다 40% 더 빠른 속도 4개의 코어중, 작은 코어는 큰 코어의 1/5전력만 소모, 그래픽 성능 A9보다 50% 더 빠르고, 2/3의 전력을 소모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7은 방진방수 기능이 강화되어 방수등급(IP67)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는 수심 15cm~1m에서 30분간 버틸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이폰7도 배터리가 터졌느니 어쩌니 이야기가 있었지만 과감히 교체... ㅎㅎ(터지는건 뽑기 운이 없는거로 생각함)

일단 외관은 아이폰6s plus보다 넓습니다. 길이는 좀 짧고, 이어폰단자가 없다보니 무게는 좀 가벼운듯 합니다.

아이폰7에서 달라진점은 말이 많았던 이어폰 단자가 없어짐, 그리고 블루투스!!!!

 

그래도 애플에서는 당장에 바로 블루투스 쓰기를 소비자에게 권하지는 않는 느낌으로 충전 5핀단자에 아이폰을 꽂을 수 있는 젠더를 같이 주더군요.

이 부분은 충전하면서 이어폰을 쓸수 없다는 점이 불편하지 않을까 싶내요.

 

하지마 아이폰7의 또다른 제일 문제... 바로 블루투스입니다.

아이폰6s plus 은 자동차와도 연결 잘되고 불루트스 기기와도 끊김없이 잘 되었는데, 아이폰7은 처음에 자동차와 연결하고서 멜론으로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는데 무지하게 끊겼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지웠다 연결을 10번정도? 한거 같아요. 그래서 집에서 아이폰7 블루투스 증상을 검색하니 아이폰 이름에 한글이 되어 있으면 안된다는 포스팅을 보고 아이폰 이름도 한글 없이 영문으로 변경.. 그리도 다시 자동차에 등록... 하지만 왠걸... 그래도 끊깁니다. -_-;

 

그래서 어찌 저차 해서 아이폰 이름에 숫자도 넣고 지금은 영문으로만 되어 있는데 이 후로는 처음보다는 끊김 현상이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불편합니다. 애플애서는 ios로 통해서 된다는 기사를 본거 같은데 이번 ios를 업데이트 하면서 완전하게 고쳐진건 아닌거 같습니다.

 

지금도 사무실에서 전화를 하면 상대방이 전화기가 뚝뚝 끊긴다고 말을 합니다. ㅡㅡ

아이폰이 빠르고 ui도 좋고 한데 이번 아이폰7은 좀 문제가 심각한거 같아요..

 

아이폰7이 이어폰단자를 없애면서 삼성도 지금 다른 스마트폰은 없앤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애플은 빨리 블루투스 문제를 해결해야 할거 같아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