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세계 경제는 올해 세계 무역이 개선과 대형 신흥 시장의 실적 개선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지만 주요 위험은 여전히 전망을 위협 할 수 있다고 세계 은행은 밝혔다.


주로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대통령 하에서 무역 보호주의와 정책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전망에 대한 중요한주의 사항이 제기된다.


4년만에 처음으로 세계 은행의 글로벌 경제 전망 최신판은 새로운 문제가 생겨도 성장 예측치를 낮추지 않았다.


보고서는 "실적적인 정책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세계경제는 여전히 2017년 2.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8년과 2019년에는 2.9%로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경제의 성장은 굳건하며 신뢰 회복에 기여한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산업 활동은 2년 간의 쇠퇴 이후 세계무역에서의 회복과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중국, 브라질, 멕시코, 인도, 인도네시아, 터키, 러시아 등 세계 7대 신흥 시장 경제는 세계 경제의 핵심 엔진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머징 마켓과 개발 도상국은 올해 7.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와 6.5%중국을 중심으로 올해 4.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러시아와 브라질은 지난 2년 동안 계약을 마친 후 다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진국들은 올해 성장률 2.1%, 유료와 1.7%, 일본 1.5%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완만 한 성장세를 보이고있다.


그러나 세계은행(World Bank)은 "실질적인 리스크가 전망을 흐리게 만든다"고 경고했다.


"보호 무역주의의증가, 정책 불확실성의 지속, 지정 학적 리스크 또는 금융시장의 나기류의 재발은 초기 회복을 저해 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트럼프의 이름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제안 된 감세와 인프라 지출은 미국 경제를 부양시킬 수 있지만 아직 정의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예측에 포함시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반대로 무역 정책의 실질적인 변화가 나타나면 보복 조치가 촉발 될 수 있으며 미국과 무역 상대국 모두의 활동을 해칠 수 있다고 보고서는 경고하며 "무역에서의 허약 한 회복을 벗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제한적인 미국 이민 정책은 성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영역에서의 "주요 변화"에 대한 트럼프 행정부의 제안만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변화가 없다고하더라도 미국 정책의 방향과 범위에 대한 불확실성은 미국 경제와 주요 무역 상대국에 대한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유럽 연합(EU)의 영국 이탈은 특히 미지의 결과를 감안할 떄 전망에 위험을 제기합니다.


"이미 높은 수준의 정책 불확실성이 증가하면 자신감과 투자가 위축되고 금융시장의 스트레스가 유발 될 수 있다"고 셰게 은행은 전했다.


한편 이머징 마켓의 부채와 적자가 계속 우려되고 있어 "충격을 완화하는데 더 취약하다"고 지적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