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1.DSLR CAMERA 악세사리들은 뭐가 필요할까? - 메모리카드

DSLR CAMERA를 구입을 할때 가장 당황할때가 메모리카드는 별도라는 것에 놀라기도 합니다.

패키지 상품의 카메라구성이 아니여도 일반 카메라를 구입을 하여도 기본적인 메모리카드는 주기 때문이다.

DSLR CAMERA에 사용되는 메모리는 CF 메모리(Compact Flash Memory)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최근에는 화소수에 따라 이미지 파일 용량이 커집으로서 32GB~128GB 까지 대용량 CF 메모리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메라에 기록되는 이미지 파일 용량이 커졌다는 것은 이미지를 저장하고 읽기를 할때 속도가 느려진다는 것을 의미를 합니다.

최근의 CF 메모리들은 용량과 같이 내부 데이터 처리 속도를 600X 또는 1000배속 등으로 표기를 하는데,

이는 CD-ROM의 1배속 전송 속도인 150Kbps(약 1.5Mbps)를 기준으로 배수만을 표기한것이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높을수록 가격은 비쌉니다

또한 최근에는 메모리카듸 처리속도가 중요시 되면서 주로 PDA에서 사용되던 빠른 저장 속도의

SD메모리카드(Secure Digital Memory)가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CF 메모리와 더블어 SD메모리카드를

사용할수 있거나 SD카드만을 사용하는 카메라 들도 있습니다.

2.DSLR CAMERA 악세사리들은 뭐가 필요할까? - 삼각대

카메라의 기종을 떠나서 촬영을 하기 위한 필수 악세사리로 삼각대를 생각 할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은 삼각대를 타이머 걸어 놓구 셀프사진을 찍기 위해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삼각대는 저속 스피드에서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얻기 위한 카메라의 중요 악세사리입니다.

삼각대는 망원 렌즈와 접사 촬영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망원렌즈는 특성상 약간의 떨림으로라도 초점이 흔들리기 쉽고

접사는 대체로 조리개를 많이 조여야 하는 이유로 셔터 스피드가 많이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삼각대 구입시 자기 장비의 최대 무게를 지탱하는 삼각대를 구매를 해야 합니다.

또 삼각대를 구매를 할때 튼튼하고 메이커제품을 찾으면 카메라를 장착할수 있는 헤드(HEAD)를 별도로 판매를 한다는것이다.

삼각대화 헤드만 해도 30만원이 넘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재정상태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3.DSLR CAMERA 악세사리들은 뭐가 필요할까? - 릴리즈

삼각대가 장만되었으면 이제는 릴리즈도 함께 갖춰주는것도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릴리즈는 카메라의 셔터를 TV리모콘으로 따로 눌러주는 장치인데 유선인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릴리즈 사용의 가장 좋은점은 셔터 버튼을 누를때 카메라의 미세한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고,

무엇보다 셔터를 몇 십초 누르는 장시간에 열어두어야 하는 벌브 촬영에 편리합니다.

4.DSLR CAMERA 악세사리들은 뭐가 필요할까? - 플래시

릴리즈 외에 플래시도 카메라 악세사리중에 기본적인 품목입니다.

플래시는 실내 등 어두운곳에서 노출 보정을 해주는 조명 장비입니다.

플래시는 빛을 방광하는 장비이기 때문에 최대 발광량에 따라 등급과 가격이 결정이 됩니다.

플래시의 최대 발광량은 가이드 넘버(Guide No.)로 표기하는데 수치가 높을수록 발광량이 풍부한 제품입니다.

플래시도 카메라 브랜드마다 자사의 카메라와 호환되는 전용 플래시를 만들어 내므로, 발광량에 따라

모델을 차등적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나중에 구입할때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5.DSLR CAMERA 악세사리들은 뭐가 필요할까? - 옴니 바운스

플래시를 구매 하면 당연하듯이 옴니 바운스가 떠오를것입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피사체에 플래시 빛을 직광으로 쏘면 결과물이 자연스럽지 못하는데,

이때 옴니 바운스가 필래시의 빛을 확산시켜주므로 결과물에 대해 좀더 자연스러운 역할을 해줍니다.


6.DSLR CAMERA 악세사리들은 뭐가 필요할까? - 메모리카드 리더기

DSLR 카메라이기에 필요한 악세사리가 바로 메모리카드 리더기입니다.

카메라에 기록된 이미지 파일을 컴퓨터로 옮길려면 USB 장치를 이용하여 카메라와 컴퓨터를 바로 연결해서 옮길수도 있지만

이런 방법은 카메라의 전원을 켜놓아야 하고, 파일 전송 속도도 느립니다.

이런경우에 PC방이나 혹은 지인집이나 남의 컴퓨터에 연결할때 카메라를 인식할수 있는 드라이버 등을 설치를 해줘야 하기에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함과 빠르고 편리함을 위해 메모리카드 리더기는 필수적인요소입니다.

하지만 리더기도 너무 저렴한것은 너무 잦은 오류와 고장이 발생되기에 어느정도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에서 노출이란?  (0) 2017.03.04
카메라 렌즈의 필터 두번째 시간  (0) 2017.03.04
카메라 렌즈의 필터 첫번째 시간  (0) 2017.03.01
DSLR CAMERA 구입시 점검사항  (0) 2017.02.24
나에게 맞는 dslr camera?  (0) 2017.02.22
Camera Sensor size?  (0) 2017.02.17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