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잘록한 허리 완성을 위한 다이어트 핵심 규칙!!!

 

1. 저녁에 하는 운동이 효과적!!

음식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하면 오히려 셀룰라이트가 응집될 수 있다고 한다.

반면 음식을 먹고 1시간 뒤, 저녁에 하는 운동은 최대 20% 이상의 지방을 뺄 수 있다고 한다.

 

2. 단백질은 빼놓지 말자!!

단백질은 혈당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여 너 많은 칼로리 소모를 도와줍니다.

단백질은 섭취하면 근육이 퇴화되는 것을 방지해 특히 인체의 중심인 복부의 근육 손실을 최대한 줄일수 있다.

 

3. 음료는 되도록 피하자!!

흔히 목이 마를 때 눈에 보이는거 마시는 에이드, 과일주스, 아이스티 등은 최대치로는 밥 한공기 분량의 당분이 들어 있다. 하루에 한 번을 마시던 음료를 줄이면 열량도 줄이고 인슐린의 당의 수치도 줄여 뱃살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깊은 수면을 못하면 지방을 연소기키는 호로몬 분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수면이 부족하면 지방을 태우지를 못하고 반대로 복부 주변에 지방을 쌓는 결과를 초래한다.

 

우리가 흔히 주위에서 듣는 뱃살 다잉트 방법이 있다고 해서 그대로 한다고 정말로 뱃살이 다이어트가 된다고 생각하면 잘못된 생각이다. 식이요법을 병행하지 않으면, 운동은 그저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만 줄 뿐이다.

뱃살 다이어트의 중요 핵심은 3가지이다.

첫째, 생활리들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하루 세끼를 모두 챙겨 먹는것.

둘째, 먹는 양을 평소보다는 줄이고 뱃살줄이는 식재료를 더 추가한다. 출렁이는 뱃살을 줄이는대는 먹는 양을 줄이는게 최선의 방법이다. 한가지 방법으로는 젓가락으로 조금씩 먹는 방법이 있다.

셋째, 생활속에서 쉽게 할수 있는 니트 다이어트 운동을 빼먹지 않을것이다. 격렬한 운동을 더하지 않고 이뤄지는 간단한 동작으로 에너지 소비를 높이로 복부 지방을 태워 허리둘레는 줄일 수 있다.

거실, 지하철, 버스, 사무실등 당신이 있는곳 어디서나 할 수 있다.

 

여기서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좋은데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자.!!

 

1. 아침밥에 달걀을 같이 먹기.

아침식사에 달걀을 같이 섭취하면 하루 총칼로리를 낮추고 뱃살도 줄일 수 있다.

달걀은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분류된다. 삶은 달걀은 3시간 남짓, 달걀 프라이는 2시간 40분, 날달걀은 2시간30분, 반숙은 1시간30분 정도 위에 머물며 포만감을 장시간 유지시킨다.

 

2. 음주는 주 2회 이하로..

흔히 이야기 하는 술배.. 나이가 들수록 괜히 하는 이야기기 아니다. 거의 매일 마시다시피 하는 술 한 잔으로 매주 0.5kg 증가할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알콜과 음식을 함께 섭취할 경우 먹는 음식으로 생기는 지방은 그대로 복부에 쌓인다.

레스토랑에서 주는 와인 한 잔은 259kcal이다. 일주일에 4일간 와인 한잔씩만 마셔도 이미 1000kcal, 1년으로 계산하면 8kg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3. 살찌는 음식대신 채소 한접시 먹기

식단에 채소를 더하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대신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다른 식단 조절없이 채소를 조금 추가하는 것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살이 찌는 것을 막는다는 것이다. 평소 먹는 식단에 채소 추가가 어렵다면

평소 먹는 음식에 채소를 섞어서 먹어도 된다.

이렇게 하면 하루 평균 130kcal 정도의 칼로리를 줄여 대단히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4. 과일음료 대신 사과 섭취

음식을 꼭꼭 50회이상 씹는 행위는 마시는 행위보다 포만금을 촉진시켜 칼로리 섭취를 약 15% 정도 줄일 수 있다.

씹는 것은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 수치를 낮추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프몬 수치는 높이기 때문이다. 비타민을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를 할려고 과일 주스등을 마시는데, 이때 사과를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5. 탄산음료 대신 물 마시기

사람의 위는 140kcal 분량의 탄산음료를 마시고도 아무런 포만감을 느끼지 못한다는 사실이 연구 결과를 통해 입중되었다. 햄버거나 피자를 먹으면서 탄산음료를 마셔도 배가 포만감을 느끼지 못한 이유도 여기가 있다.

당장은 마시던 탄산음료를 줄일수는 없겠지만, 탄산음료가 마시고 싶더라도 그대신 물 한잔을 마셔보자. 이게 부담이 되면 탄산수를 마셔도 된다.

 

6. 일주일에 1회 생선 먹기

해산물은 같은 양의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보다 칼로리가 낮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껍질을 벗긴 닭가슴살 140g 은 칼로리가 230kcal 정도지만 같은 양의 생선은 140kcal, 고등어는 180kcal가 되지 않는것이다. 뱃살은 줄이기 위해서는 칼로리의 양을 낮추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생선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칼로리를 줄일수 있다.

뇌와 심장에 좋은 오메다3도 섭취할수 있으니 더더욱 좋다.

 

7. 매일 한 번씩 약 3분간 깊게 숨을 쉴것.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라는건 정말 지겹도록 들어왔다. 높은 스트레스 수치는 체중 증가는 물론 특히 복부 비반과 깊은 연관이 있다.

코로 깊이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천천히 내뱉는 복식호훕이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하루 한번 약 3분간 쉽게 숨쉬고 내뱉는 호흡을 해보자..

 

이상 우리의 최대의 적 뱃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몇가지 항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위의 7가지 사항중 몇가지만 실천에도 다이어트에 효과가좋으니 당장 실천해보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