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치통에 좋은 옥수수 속대 효능


우리가 맛있게 먹고 버리는 옥수수 특대가 한번 아프면 강한 통증을 유발하는 치통을 사라지게 한다면?

오늘의 글은 옥수수 속대를 이용하여 치주질환을 지료하는 내용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옥수수속대의 효능은?


민간요법에 의하면 옥수수속대는 '옥미축'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치통 해소 및 이뇨작용과 어린이의 소화불량의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치통 치료.치추 질환에 따른 염증을 개선


여러가지 많은 식물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옥수수속대에는 유독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의 염증을 완화 시켜준느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지요.


▶치주질환을 예방함


맛있게 먹고 남은 옥수수속대는 이미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뿐 아니라 치주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우리 입속의 뮤탄스균이 과하게 중식할 경우 이 세균에 의해서 당분이 산성 물질로 바뀌어 충치와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 치석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에는 베타-스토스테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옥수수속대 차를 우려내서 마실겨웅 구강내 뮤탄스균의 증식을 억제해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전립선 디배증 개선에 도움


베타-스토스테롤 성분은 화화구조상 남성호르몬과 유사하기 때문에 남성호르몬이 과다 분비돼서 생긴느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옥수수속대차 만들기 준비


1. 재료준비


한번이라도 삶지 않은 옥수수 속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옥수수를 삶아서 먹고 남은 속대는 삶아지는 과정에서 성분이 이미

빠져나가 효과가 줄어듭니다.


2. 건조하기


옥수수속대차를 만들때는 생 옥수수보다는 건조 시킨 옥수수속대로 만들어야 구수하고 오래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바람이 선선하게 불고 햇살이 좋고 바람이 잘 통하는 날 밖에서 건조를 시키는게 가장 좋아요. 이런 날에 바짝 말려야

보관이 좋아져요. 비오고 흐린날은 곰팡이에 생겨서 재료로 사용할 수 없게 될수도 있어요.

적당히 잘 건조된 옥수수속대는 가볍고, 양손으로 잡고 부러뜨리면 '딱' 소리가 나며, 부러트린 다면은 하얀 색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속대 표면을 손가락으로 비볐을 때 부스러기가 날리게 되면 건조가 잘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3. 차 만들기


옥수수속대를 잘 말린것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 이물질을 제거하여 줍니다. 2리터의 물에 속대 5~6개를 넣고 3~40분 정도 끓여서 우려내어주면 치주질환에 효과적인 옥수수속대차가 완성이 됩니다. 이때에 약불에서 은은하게 끓여줘야 노르스름한 색과 구수한 맛이 살아있는 차가 만들어집니다.




옥수수속대 부작용 주의할점


옥수수속대에 포함된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약간의 소화불량이나 장에 가스가 생길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