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서 또는 밥을 먹고 난후에 먹는 디저트로 사과를 많이 먹는 과일중에 하나이죠.

'하루 한 개의 사과는 의사를 멀리한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이다'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사과는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나 사과의 껍질속에 있는 우르솔란 성분은 비반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정도로 다이어트 할 때 사과를 먹어주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사과 1가지만 먹는 원 푸드 다이어트로는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은 떨어뜨리고, 열심히 체중을 줄였다 하여도 다시 요요현상으로 체중이 불어날 수도 있으니 유념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일전에 방송했던 '위기탈출넘버원', '위험한 밥상'코너에서 사과, 그러니까 구체적으로 말하면 사과씨를 먹으면 건강을 해칠수 있다는 방송을 했었지요. 과연 왜 사과씨가 위험할까요?


-사과씨의 독성이 위험


평소에 과일을 먹을때 씨가 더 영양분이 많다고 씨가지 먹으라고 하는 이야기를 합니다. 주로 포도, 수박 등이죠..

과일을 갈아서 마실때는 씨까지 같이넣어서 갈아 마시기도 하는대요. 대표적인과일은 포도의 경우는 껍질과 씨앗이 더 좋다고

하여 믹서기에 같이 갈아 마십니다.


오늘은 주제인 사과씨는 자체 보호 수단으로 독성을 만들어 내는 시안배당체가 함유되어 있어서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이 시안배당체는 우리 몸에 흡수되면 청산을 만들어 내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하는 유독성 물질 청산가리라고 말하는 것이죠. 그러니 씨를 먹거나 사과주스로 만들때는 씨앗을 절대로 제거를 해야합니다.




-사과씨의 독성분이 몸에 미치는 영향은?


청산은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여 혈액의 산소 공급을 방해하여 몸 전체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는 사과씨를 다량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청색증을 겪거나 호흡곤란, 전신 경련에 빠질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인체에 치명적인 사과씨의 양은 한 컵 정도라고 합니다.


사과씨의 독성이 있다는 것을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는데 생으로 먹던 갈아서 마시던 어찌되었던 사과씨를 제거하여 먹는건 필수겠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