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r 김c

반응형

겨울이 가고 곧 날이 따뜻해지는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이 오는건 방가운데 옆나라 중국에서 우리내 몸에 안좋은 황사까지 같이 날아 오고 있지요.

하루하루 따뜻한 봄은 왔지만 아침에 창문 밖으로 하늘을 보았을때 하늘이 뿌여면 외출 하기가 싫어진다. 더욱이 갓난 아이가 애들이 있는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대리고 외출을 해야 하는지, 또는 야외활동을 해야할지 고민이 먼저 듭니다.


외출을 하게 된다고 하면 조금이라도 나쁜 먼지들은 줄일려고 집안에서 여기저기 굴더 다니던 마스크를 아이에게 씌어줍니다.

이 마스크가 황사 및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이 없는 그냥 천때기 무용지물일수도 있습니다.


최근의 기사를 보면 민생사법경찰들은 짝퉁 황사마스크를 판매한 업체를 적발하였다고 합니다. 별 오만가지들이 다 짝퉁이 돌지만 건강을 지키는

마스크까지 짝퉁을 보면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적발된 업체들은 짝퉁 황사마스크를 식약처에서 허가를 통고한 제품인것으로 속여 알만한 인터넷 쇼핑몰에 판매를 하여 이익을 챙겼다고 합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이들 업체들은 호흡기에 약한 어린이나 노인들 환자들이 있는 병원등에 짝퉁 황사 마스크를 판매를 하여 더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 업체들의 제품을 조사한 결과 황사의 먼지를 차단하는 기능과 효과는 없는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황사 마스크를 구입할때 겉표지면에서 '의약외품'이라는 문구와 'KF80' & 'KF94'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여부를 판단하였으면 한다고 강조하였다.


--# KF80 & KF94 용어는 무슨 뜻일까?

KF는 Korea Filter 의 줄임말로 뒤에 따라 오는 숫자는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보건용 마스크의 미세먼지 입자 차단 성능을 보여주는 표시입니다.


식약청에서 보건용(황사 마스크)마스크 허가 기준은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이상 걸려지면 KF80, 평균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94%이상 걸러내면 KF94 라고 합니다.



그리고 황사마스크는 마스크 안쪽에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정전 필터가 들어있어서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그렇지 않은 일반 마스크는 섬유를 짜서 만들어낸 제품으로 미세먼지를 걸러내지 못합니다.



이렇게 황사마스크와 일반마스크 2가지의 종류가 있으니 꼭 황사마스크만 사용하지 말구 각 상황에 맞게 그날 날씨 상황을 보고 구분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곧 날이 더 따듯해여 지고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마스크를 구입하여 호흡기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 마스크 사러 빠르게 가기 >

[폰 포스팅은 경제적 댓가를 지원 받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